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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잘하기

[기업분석] 징동(JD.COM)

by 파란코끼리 2021. 1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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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기업에 대해 하나씩 스터디해보자 마음먹고

미루다 미루다 이제야 시작해본다

 

 


 

 

징동(京东 / JD.COM)

 

징동은 중국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직접판매, 서비스(제3자, 광고, 물류)로 수익을 창출한다

 

매출구성은 2021년 2분기 기준 직접판매(87%), 서비스(13%)로

직접판매의 비중이 월등히 높지만 서비스 부문이 고성장 중에 있다

 

특히, 물류!

징동의 물류 시스템은 지금도 중국 최고 수준이지만

앞으로 더 큰 발전이 기대되어 징동의 매출을 견인할 것으로 예측한다

 

징동은 1200개 이상의 물류창고,

28개 도시의 총 38개 스마트물류체인을 구축했다 (21년 6월30일 기준)

중국 내 거의 모든 지역을 커버하는 수준인데

 

징동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중국 내 모든 지역에서 1일이내 배송!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무인창고,  드론배송, 스마트배송센터, 배송로봇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미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물류 이외에도 징동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는

안정적인 매출과 연간활성화 이용자수의 증가이다

 

중국정부의 플랫폼 규제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높은 매출과 신규 고객을 확보했다

2분기 성적을 보면

매출 2,538억 위안 달성 / 이용자수 3,200만명 순증!

 

** 직접판매 매출액은 2,197억 위안(YoY +23%)

   서비스 매출액은 341억 위안(YoY +49%)

 

 

 

주가지표(배)를 살펴보면

징동이 동종업계 경쟁사보다 PER, PBR이 낮은편이라

저평가되고 있다는것을 알수있다

주가지표

 

 

전자상거래 산업의 경쟁이 치열하고

중국정부의 규제라는 리스크가 존재하지만

징동의 가치는 높게 평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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